• 2022. 9. 6.

    by. 블랙에그롤

    728x90
    반응형

    새로운 주자들이 나타났다. 한국에서도 대부분 익숙한 기업들이다.

    앞으로 'MATANA'로 묶인 기업들이 어떤 가치가 있는지를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를 알아보자!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 테슬라, 알파벳(구글 모회사) 엔비디아, 아마존의 두문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다.

     

    MATANA
    페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의 두문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로 한동안 미국증시를 휩쓸었다.

     

     

    Constellation Research의 수석 분석가이자 창업자인 Ray Wang은 Yahoo Finance Live에서 "Big Tech 푸드 체인의 선두에 누가 있는지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MATANA(Microsoft(MSFT), Apple(AAPL), Tesla(TSLA), Alphabet(GOOG, GoOGL), Nvidia(NVDA), Amazon(AMZN) 등 MATANA는 Meta(META)와 Netflix(FLN)를 추가하면서 FAANG를 업그레이드한 것이라고 Wang은 주장했다.

    2013년 CNBC '매드머니'의 짐 크레이머가 FAANG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을 때 이들 기업 중 상당수는 각 시장을 석권한 신흥기업으로 여겨졌다.이것은 특히 Meta(당시 Facebook)와 Netflix에서 그러했다. 그러나 이제 두 가지 모두 재평가되어야 한다고 왕은 말했다. 특히 메타는 새로운 계획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는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페이스북은 광고 외에 다른 무언가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다시 한 번, 그들은 그것 때문에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그럼, 안경 때문일까요?메타버스가 되는 건가요?우리는 아직 거기에 도달하지 못했고, 그것이 바로 일종의 도전입니다."

     

     

     

    728x90

     

    Netflix의 경우 이는 성장의 문제이며 테이블 위에 무엇이 있고 무엇이 없는지다. 그리고 회사가 구독 모델로 운영되기 때문에 Wang은 그들이 얼마나 더 나아갈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나가는 이유는 가입자가 얼마나 더 많기 때문입니까? 얼마나 더 많은 가입자를 처리할 예정입니까?" 그는 말했다. "제품 배치는 현재 위치에 IP 라이센싱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더한 것이어야 합니다. Disney가 어떻게 돈을 버는지 보십시오."

    Wang은 종종 기술 분야의 선두적인 레거시 이름 중 하나로 간주되는 Microsoft가 기술 분야의 가장 엘리트 리더 그룹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때로는 거대한 FAAMNG 약어와 함께 사용되기도 함).

    그는 "Microsoft에는 B2B(Business-to-Business) 및 소비자뿐 아니라 둘 다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메타버스에 적합한 위치에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적합한 위치에 있으며 물론 게임 비즈니스도 있습니다."

    새로운 그룹을 완성하는 것은 현재 잘 알려진 성공 사례인 Tesla 와 Nvidia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Wang은 "Nvidia는 우리가 보는 칩 그 이상이며 데이터 센터나 게임 그 이상입니다."라고 말했습다. "그들은 AI, 메타버스, 컴퓨팅의 미래, 그리고 그들이 파트너십을 수행하는 방식 사이의 가장자리에 앉아 있고, 꽤 오랜 시간 동안 지배적인 방식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MATANA is the new FAANG, analyst says

    It's time to rethink who's at the top of the Big Tech food-chain, Constellation Research Principal Analyst & Founder Ray Wang told Yahoo Finance Live.

    finance.yahoo.com

    728x90
    반응형